대전교육청, 등교 수업에 맞춰 고3 대입상담 적극 지원
상태바
대전교육청, 등교 수업에 맞춰 고3 대입상담 적극 지원
  • 김태종 기자
  • kimtajong99@naver.com
  • 승인 2020.05.21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학년도 대입지도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자료」 제작․보급 -

(대전=세종충청뉴스) 김태종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3 학생들의 등교 수업에 맞춰, 담임교사가 대입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맞춤식 상담을 할 수 있도록 「2021학년도 대입지도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하였다. 

이 연수는 지난 4월에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집합연수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교사의 안전을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보급하게 되었다.

연수자료는 ‘1부.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30분)’, ‘2부. 수도권 대학(Ⅰ) 지원 전략(30분)’,‘3부. 수도권 대학(Ⅱ) 지원 전략(30분)’, ‘4부. 충청권 국립대학 지원 전략(30분)’등 총 4 강좌로 구성하였으며,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분석 및 지원 시 유의사항 등 고3 담임교사가 대입상담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동영상 연수자료의 장점인 필요한 부분을 반복 재생할 수 있어 담임 교사의 대입 진로진학 상담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된 연수 자료는 고3 등교수업에 맞춰, 5월 20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홈페이지 ‘교사자료실’에 탑재하여, 교사들이 자유롭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4월 고3 담임교사를 위해‘대입 지도 기본연수 동영상 연수자료’제공하였으며, 고3 학생을 위해 ‘2021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수능과목 학습 안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 위해 지금 해야할 일’이라는 주제의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공한 바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등교수업에 맞춰 학교 현장에 필요한 대입 지원을 강화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