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5.22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의 임시소방시설 적정 설치 유무, 화재감시자 지정‧운영 등 점검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1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학교 공사 현장 관리를 위해 화재안전 특별점검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최근 군포 물류센터와 이천 물류창고 신축현장 등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안전한 학교건설현장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행정국장, 교육시설과장, 소방분야 전문가 등 7명으로 점검단을 구성하고 현재 신‧증축중인 조치원중, 수왕초 등 11개 학교의 건설현장을 점검한다.

화재안전 특별점검 주요사항은 ▴화재안전점검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위험성에 대한 사전 안전조치 지도 ▴화재감시자 지정․운영 현황 ▴임시소방시설 적정 설치 여부 및 유지관리 점검 등이다.

특히, 건설현장에 화재안전 의무시설이 강화됨에 따라 소화기, 간이소화장치, 비상경보장치, 간이피난유도선 등 임시소방시설의 적정 설치 유무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화재 발생이 우려되는 용접, 용단 등의 작업 시 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감시자의 지정‧운영 여부도 확인한다.

박종하 교육시설과장은 “특별점검을 통해 발견한 지적사항은 즉시 조치해 안전한 공사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안전 기준안을 마련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안전한 학교 건설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