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상태바
세종시,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 최재옥 기자
  • 승인 2020.05.24 08:23
  • 조회수 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세종시

(세종=세종충청뉴스) 최재옥 기자 = 세종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추가 접수를 받는다.

24일 시는 지난 13일까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 신청 접수를 받은 결과 1만 349명이 신청했다.

또 기존 접수기간 내 신청을 하지 못한 소상공인이 일부 있을 것으로 보고, 5일간 접수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또한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추가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보람동 주민센터 내 마련된 전담 접수처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지원기준은 당초와 동일하다.

이번 온라인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또 방문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람동 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전담 접수창구)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신청요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조례에 따라 세종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연매출 3억이하 영세 소상공인으로, 연장접수기간에는 5부제를 해제하여 신청을 받는다.

특히 구비서류는 신청서 및 실명인증과 주소지 확인 등을 위한 주민등록초본이며, 개인정보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 제출 시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서류는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게다가 접수된 신청서를 심사해 다음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긴급경영안정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 다시 활기를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청 시기를 놓친 소상공인께서는 이번 추가신청 기간을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에 대한 구비서류 및 신청서 서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