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생활체육 온라인 홈서비스 보급 사업 추진
상태바
세종시, 생활체육 온라인 홈서비스 보급 사업 추진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5.24 08:31
  • 조회수 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종시)
(사진제공=세종시)

(세종=세종충청뉴스) 이철호 기자 = 세종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 제약이 많은 시민들을 위한 생활체육 온라인 홈서비스 보급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24일 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시범사업으로 20여 건의 강좌영상을 제작·보급하고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시민 호응도가 높아 올 연말까지 200여 건 보급을 목표로 영상 제작 건수를 대폭 늘릴 계획이다.

또 시청 및 체육회 홈페이지와 SNS 등에 대한 조회 빈도분석 결과 온라인 홈서비스 보급 이후 696건 조회로, 보급 이전 1일 약 300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해당 영상 댓글과 유선면답을 통해서는 ‘개운하다’, ‘다른 영상이 기대된다’ 등의 긍정 평가가 주를 이뤘다.

또한 2차로 진행된 장애인 대상 생활체육 온라인 홈서비스 이용실태 조사에서도 관내 장애인 관련 시설 6곳과 일부 재가 장애인의 긍정평가와 함께 지속적인 이용의사를 확인했다.

이에 시는 생활체육 온라인 홈서비스를 확대 시행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의 건강증진을 돕는 동시에 온라인 체육 서비스 플랫폼을 조기 구축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한다는 입장이다.

이번 새로 추가되는 영상은 장애인 특수체육, 노인 치매예방 스트레칭, 운동자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오는 12월까지 1주일 단위로 시청 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또 홈서비스 영상 제작에는 세종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세종공공스포츠클럽의 생활체육지도자 30여 명이 직접 참여한다.

관련 단체는 이와 관련해 생활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홈서비스 제작·보급을 위한 교수법 연구 및 콘텐츠 개발 등 자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춘희 시장은 “생활체육 홈서비스 영상이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