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이제 학부모 대상 학교설명회도 유튜브로…
상태바
대전 이제 학부모 대상 학교설명회도 유튜브로…
  • 김태종 기자
  • kimtajong99@naver.com
  • 승인 2020.05.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이문고, 개교 이래 처음으로 학부모 대상 온라인 학교설명회 개최 -

(대전=세종충청뉴스) 김태종 기자 = 대전이문고등학교(교장 김동춘)는 5월 25일 오전 8시10분부터 9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1학년 학부모대상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는 대전이문고 방송실에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각 부장 선생님들이 학교의 업무를 간단하면서도 쉽게 설명하여, 자녀들을 입학시키고도 코로나로 인해 아직 자녀들이 등교도 못한 특수한 상황에 있는 금년도 1학년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불안함과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학교측에서는 이 날 학부모 설명회를 가정통신문과 학부모 밴드를 통해 홍보하였고 실시간으로 설명회를 접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일정 기간 지속적으로 유튜브를 공개할 방침이다.

이날 이재은 교무기획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늦어지고 변동된 2020학년도 학사일정을 소상히 소개했고, 김광규 학생자치안전생활부장은 학생 자치규정과 코로나 전염을 막기 위한 안전한 학교생활 전반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또 조민형 교육연구부장은 학생의 성장을 돕는 학생 평가계획에 대해서 설명했고, 여원경 1학년부장은 1학년 학교생활 전반과 일정을 안내하고 우리 학교 1학년 특색사업을 설명하면서 진로에 대한 꿈을 설계하고 3년 동안 그 꿈을 구체화시키는 나름의 멋진 그림을 그려나갈 것을 강조하며 1학년 생활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한편, 대전이문고등학교는 코로나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가 연기되던 지난 3월초부터 이미 담임 선생님들은 학생들과 유무선 연락체계를 조직하고 성공적인 고등학교 생활의 적응을 위한 기초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또 지난 4윌 16일 유튜브을 활용하여 온라인 입학식을 하고, 5월1일 온라인 동아리 설명회를 실시하여 동아리 선택에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대전이문고 김동춘 교장은 코로나 이후에도 학부모에게 온라인을 활용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학사일정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세미나 및 포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쌍방향 소통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하고, 오는 6월3일 온라인 입학 이후 처음으로 학교에 정식 등교하는 1학년 새내기들의 밝은 학교생활을 기원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미루어졌던 학사일정이 모두 정상화되길 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