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활동보호 역량 강화 원격연수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교육활동보호 역량 강화 원격연수 실시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5.27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가 안심하고 수업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을 지원하다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8일부터 3주간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내 학교 관리자 및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교사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업무담당자 교육활동보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등교개학을 준비하는 학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들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고, 대면 연수에 의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ㆍ2ㆍ3부로 나누어 총 90분 분량으로 제작되었다. 1부에서는 교육활동 보호 관련 법령 및 교육활동 침해행위를 주제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했고, 2부에서는 교육활동 침해 사안이 발생하면 업무담당자가 신속하게 사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대응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했다.

3부는 시교육청이 교원 뿐 아니라 학생의 교육을 담당하는 자(강사 등)까지 대상자를 확대하여 종합적인 교육활동 침해 피해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위 연수는 업무담당자가 등교개학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교육활동침해 사안에 대해 적극적ㆍ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보호에 필요한 절차에서 고소ㆍ고발에 필요한 서식 활용 등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 형식을 통해 진행한다.

더불어 연수 내용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별도로 개별 질의사항을 수합하여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수 시 업무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20년 교육활동 보호 매뉴얼 핸드북’, ‘한 눈에 보는 교육활동 침해행위 사안 처리 절차’ 자료를 제작ㆍ배포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를 통해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교육활동 침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교사가 안심하고 수업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며, 이를 통해 학생의 학습권과 보호자의 교육참여권을 더욱 강화하고, 향후 효율적ㆍ지속적인 관리자ㆍ업무담당자 연수가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