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테마형 시티투어 운행 개시
상태바
세종시, 테마형 시티투어 운행 개시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20.05.27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 세종으로 테마형 시티투어 떠나요
세종시
세종시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세종시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연기됐던 테마형 시티투어 운행을 6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7일 시는 지난 6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늘어난 관광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테마형 시티투어 운행개시를 결정했다.

이번 시티투어 코스는 세종호수공원, 정부청사 옥상정원, 대통령기록관, 베어트리파크, 원수산 습지공원 등 선호도가 높은 관광지를 중심으로 8개의 테마형으로 구성됐다.

또 테마 유형은 코레일 연계 투어, 농촌체험 투어, 행복도시 투어, 역사·문화 투어, 교과서 투어, 청춘데이트 투어, 힐링 투어, 공주연계 투어 등이며, 세종축제 기간에는 셔틀운행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부터 새롭게 시작된 청춘데이트 투어는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과 원수산 습지공원, LH홍보관을, 힐링투어는 베어트리파크와 비암사, 봉산동향나무, 세종전통시장을 들르는 코스다.

또한 사전예약을 통해 20명이 모객되면 요일 구분 없이 운행하며, 예약은 시티투어 홈페이지 또는 세종시관광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청소년 1000원, 성인 2000원이며, 입장료와 식사, 여행자보험 등 부대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행정수도 세종으로의 여행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운행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여행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용자 마스크 착용, 탑승 전 발열검사, 관광지 행동요령 등 시티투어 이용자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마련하고, 지침을 따르지 않을 경우 이용을 제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