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모든 학교‧학년의 등교수업 단계적 개시 완료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모든 학교‧학년의 등교수업 단계적 개시 완료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6.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관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 5만 9천 여 명의 학생 등교수업
모든 학교 학년의 등교수업 단계적 개시 완료 1
(좌)최교진 교육감이 새뜸초등학교 학생들의 등교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새뜸중학교 등교현장 모습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8일 중학교 1학년, 초등학교 5, 6학년의 등교 개시를 마지막으로 유특수학교 모든 학년의 등교수업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세종에서는 지난달 20일 고3, 27일 고1~2·유치원생, 이달 33~4학년의 등교수업에 이어 8일 중1 4608, 5 4710, 6 4781명까지 관내 모든 유····특수학교 59천여 명의 학생들이 등교수업을 완료했다.

최근 수도권 지역에서 탁구동호회, 소규모 교회 등 산발적 감염이 잇따르고 있지만 다행히 세종시에서는 510일 이후부터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아 단계적 등교수업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다만 지난 3일 타지역 확진자의 세종시 방문에 따라 접촉자에 대한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등교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가 학생의 안전과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6월 한 달을 등교수업 지원의 달로 지정운영하여 교사 대상 외부 연수, 회의, 행사 등을 지양하고 수업생활지도방역 등 꼭 필요한 공문을 제외하고는 학교에 공문 시행을 자제하도록 했다.

학교 내 밀집도와 밀접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학년학급별 시차 등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하고 과밀학급, 대규모학교는 등교인원을 평소 대비 2/3 정도로 유지하도록 적극 권고하였다.

또한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특이사항 발생 시 교육부, 유관기관과 신속하게 대응지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차질없이 정상적으로 등교수업을 시작하게 되어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배움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교진 교육감은 8일 새뜸중학교, 새뜸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조치, 방역용품 비축 상황 등 등교수업 현장을 확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직원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