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비대면 교육 진행
상태바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비대면 교육 진행
  • 김민조 기자
  • 승인 2020.07.01 00:55
  • 조회수 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8일, 25일 양일 대전천동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진행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지부장 김환재)는 대전천동초등학교에서 지난 18일과 25일 양일간, 초등학교 저학년 34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천동초등학교 방송실에서 실시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송출 사진.
대전천동초등학교 방송실에서 찍은 인형극 강사들 사진. 왼쪽 위부터 김수빈 강사, 문효정 강사 왼쪽 아래부터 전형배 강사, 김동주 강사, 박은선 강사.
(사진제공=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대전천동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을 시청하는 반 아이들의 모습.
(사진제공=굿네이버스 대전동부) 대전천동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을 시청하는 반 아이들의 모습.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지부장 김환재)는 대전 천동초등학교에서 지난 18일과 25일 양일간, 초등학교 저학년 340여 명에게 비대면으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교육을 실시했다.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은 아동이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고 성폭력 예방을 위한 안전원칙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방송실 협조를 받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환재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지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권리교육이 실시되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 많은 고민 끝에 생방송 교육을 준비했다”며,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동들이 굿네이버스 권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유영언 대전천동초등학교 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집단교육이 어려운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준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에 감사함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인형극에 참여한 김동주 사회개발 교육 강사는 “아이들이 교실 화면에 집중하고, 진행자가 낸 퀴즈에 팔을 들어 답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며 순수함과 예쁜 마음에 감동을 받았고 무척 뿌듯했다”라고 밝혔다.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신청을 원하는 대전지역 내 초등학교는 042-254-6790(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김서영 간사)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