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국가계획 반영
상태바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국가계획 반영
  • 김성하 기자
  • 승인 2020.07.01 20:12
  • 조회수 171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40분에서 20분 접근성 대폭 향상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행복청은 지난 5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난달 29일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를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계획’에 최종 확정 반영했다.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는 총연장 L=14.3km로 4차로 신설 3.9km와 평면교차로 5개소를 입체화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120 억 원이 소요되는 사업이다.

또 행복도시에서 청주국제공항을 가기 위해 오송역,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구간을 통과하는 관계로 많은 신호교차로와 왕복 2차로로 좁은 도로를 이용하여야 하는 관계로 통행시간이 많이 소요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행복청에서 시행한 오송~청주공항 도로가 공용되고 있으며, 본 사업이 완료되면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간 L=28.5km가 4차선 논스톱(Non – Stop)으로 연결되어 40여분이 소요되던 시간이 20여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충북도에서는 공항사거리에서 대율교차로 북이면 신기교차로(국도36호선)까지 4차로로 충청내륙고속화도로와 연결해 강원·충북 북부지역 주민들의 청주국제공항 및 세종시 접근성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충북도 남일석 균형건설국장은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가 국가계획에 반영됨으로써 행정도시인 세종시의 관문공항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주춧돌이 마련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인 대전·충남 지역의 청주국제공항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등 청주국제공항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가 빠른 시일 내 착수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