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원 "대전시의원 사퇴를 철회합니다" 입장문
상태바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원 "대전시의원 사퇴를 철회합니다" 입장문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7.09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의회
대전광역시의회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권중순 대전시의원은 대전시의원 사퇴를 철회하겠다고 8일 밝혔다.

아래는 입장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대전 시민 여러분.

먼저 최근 대전시의회 의장 선출과 관련한 일련의 사태로 인해 의회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데 대해 시민 여러분꼐 깊이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그 중심에 있는 저로서는 더욱더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원구성 과정에서 수차례 반복된 정당민주주의가 번번히 뒤집히는 정치적 상황을 목도하고 이를 바로잡겠다는 일념으로 지난 3일 의원직 사퇴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러나 의원직 사퇴서를 제출한 후, 지역주민 여러분들과 정치 원로분들, 구청장님, 대전지역 국회의원님들로부터 많은 걱정과 만류를 들었습니다.

한결같이 제도권 안에서 상식과 정도(正道), 기본과 원칙을 통하여 의회민주주의를 회복해야 한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반드시 이 악순환을 끊어내겠다는 일념으로 농성을 하고 있는 동료 의원들을 보며 그 염원을 함께 실현하는 방법을 고민하였습니다.

그 결과 저의 대전시의원 사퇴를 철회하고자 결심하였습니다.

주민과 당과 충분히 상의하지 못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어떤 비판도 달게 받을 것입니다.

다만 저의 사퇴철회는 아직도 여전히 유효한 당론에 따라 제 소임을 다하기 위한 마지막 충정으로 받아드려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전에도 그랬듯이 모든 의원님ㄷ믈을 만나서 어떻게 하면 이 파행을 매듭짓고 일하는 의회가 될것인지 듣겠습니다.

아울러 대화와 협치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내는 우리 당의 전통에 따라 우리당 의원님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야당인 미래통합당과도 항상 협치와 소통의 문을 열어 놓아 대전시 발전을 위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