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부모 학습 상담 실시
상태바
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부모 학습 상담 실시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7.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괜찮아! 따뜻한 배움 동행!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기초 학력 향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7월 15일부터 학습 부진 학생의 서부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학습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학습 상담」은 학부모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자녀의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가정 내 학습 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별 상담으로 진행한다.

또한 자녀와 학부모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자녀가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종식 때까지는 전화 상담으로 진행한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요인에 대한 전문적 분석을 통해 근본적인 학습저해 요인의 제거를 돕고,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리하여 학생들의 정서·행동의 발달 및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기초학력미달 학생들이 학습부진의 원인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 학습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점심시간(12:00~13:00)을 제외한 매주 월~금, 10:00~17:00에 전화(544-9116~9117)로 신청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서부학습종합클릭닉센터장)은 “이번 학부모 학습 상담을 통해 자녀의 학습 부진으로 갈등을 겪는 학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자녀의 학습 상담 및 코칭이나 학습 바우처 제공 기관 연계로 학습 상담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