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중 교통사고 현장 수습하고 시민 구한 육군장교
상태바
휴가 중 교통사고 현장 수습하고 시민 구한 육군장교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7.2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군수사 예하 탄약지원사 1탄약창 장예철 중위, 예비 신혼부부 제보로 뒤늦게 선행 사실 알려져
(사진제공=육군 군수사령부) 휴가 중 빗길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부서진 차량에서 위험에 처한 예비 신혼부부를 구조한 1탄약창 장예철 중위
(사진제공=육군 군수사령부) 휴가 중 빗길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부서진 차량에서 위험에 처한 예비 신혼부부를 구조한 1탄약창 장예철 중위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휴가 중이던 육군장교가 빗길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사고차량에서 시민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군수사령부 예하 탄약지원사 1탄약창에서 인사장교로 근무하고 있는 장예철 중위(26).

장 중위는 휴가 중이던 지난 12일 저녁 8시 50분경 통영-대전고속도로 인삼랜드 휴게소 인근 도로에서 앞부분이 파손된 승용차 한 대가 도로 한복판에 멈춰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차량에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가 타고 있었는데 빗길에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중앙 가드레일을 추돌해 전조등이 나간 상태여서 앞이 보이지 않는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임을 직감한 장 중위는 즉시 자신의 차를 갓길에 세우고 119로 구조요청을 한 후, 사고 차량으로 달려갔다.

다행히 차량 안의 신혼부부는 의식이 있었지만 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차량에서 탈출할 생각도 못한 채 공황상태에 빠져있었다.

장 중위는 먼저 사고로 놀란 이들 예비 신혼부부를 안정시키고 2차 사고를 막기위해 갓길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으로 신속하게 대피시켰다.

또한 비가 내리는 가운데에서도 구급차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20여분간 휴대폰 조명을 흔들며 지나가는 차량들이 사고현장을 서행으로 우회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장 중위는 현장 수습과 함께 예비 신혼부부가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을 확인한 후 자리를 떠났다. 

일주일 후 예비 신혼부부는 국방부 민원센터를 경유하여 관련 사실을 부대에 알리며 고마움을 표했다.

사고 당사자인 예비신랑 박희진(35)씨는 부대로 직접 연락해 “장 중위님은 저와 예비 신부의 목숨을 구한 생명의 은인이나 다름없다”며, “이처럼 훌륭한 군인을 양성해준 육군에 진심으로 고맙고 앞으로 저와 아내도 장 중위의 선행을 본받아 타인을 돕고 사회에 기부하는 삶을 살겠다”고 전했다.

미담의 주인공 장예철 중위는 “당시 위급상황이어서 당연히 조치했을 뿐인데 과분한 칭찬을 받아 부끄럽다”며, “결혼을 앞둔 두 분이 행복한 가정을 꾸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수사는 선행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육군’으로서 그 본분을 다한 장 중위를 포상하고 격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