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 사례협의회 실시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 사례협의회 실시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8.08 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학습상담은 처음이지, 상담 및 코칭 기법 나눔 한마당!!!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8월 7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온라인 학습상담 및 코칭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 사례협의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 4월부터 온라인 학습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학습상담으로 상담 방법, 상담의 효과성 등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으나 학업 결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번 사례협의회는 2학기 학습상담을 대비해 온라인 상담 구조화 방법, 온라인으로 활동지 및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 ZOOM을 활용한 쌍방향 화상상담 방법 등 학습코칭지원단들의 다양한 사례 발표와 공유, 피드백을 통하여 학습코칭지원단 상호간의 역량을 강화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습코칭지원단은 “온라인 학습상담이라 학생의 반응과 집중도를 파악하기 어렵고 활동 자료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없었는데 오늘 사례협의회에서 배운 쌍방향 화상상담 방법, 효과적인 상담 기법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학습동기를 향상 시킬 수 있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관계자는 “맞춤형 학습상담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시는 학습코칭지원단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에게 학습 및 심리‧정서면에서 통합적 접근을 통한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