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다시 불거진 버닝썬 배후세력 의혹 ‘조국 국정조사’ 통해 밝혀야
상태바
신용현 의원, 다시 불거진 버닝썬 배후세력 의혹 ‘조국 국정조사’ 통해 밝혀야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19.09.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닝썬 핵심인물 추정되는 윤 총경, 조국 장관과 상사·부하직원 이상 관계였음 추정돼
신용현 의원, 버닝썬 사건 실체적 진실 밝혀 관련자 응당한 처벌 이뤄져야 할 것
(사진제공=바른미래당)신용현의원
(사진제공=바른미래당)신용현의원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최근 버닝썬 사건의 배후세력에 대한 의혹이 다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조국 국정조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목소리가 국회에서 나왔다.

19일 바른미래당 원내정책회의에서 신용현 의원은 “저는 지난 3월 ‘버닝썬 사건’이 벌어졌을 당시 국정조사를 포함한 국회차원의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했다”며 “버닝썬 사건은 단순 연예인 일탈 사건으로 치부할 것이 아니고, 범죄들을 방조하고 비호한 배후세력이 누구인지 철저히 밝혀야 함을 주장했다”고 밝혔다.

신용현 의원은 “최근 버닝썬 사건의 핵심인물로 추정되는 윤 총경과 조국 법무부 장관과의 관계가 언론보도를 통해 속속들이 드러나면서, 버닝썬 사건의 배후세력에 대한 의혹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용현 의원은 “버닝썬 사건에 연루된 연예인들의 카톡방에서 ‘경찰총장’이라 불렸던 윤 총경은 조국 장관이 민정 수석일 때 민정수석실 소속 행정관으로 근무했다”며 “윤 총경이 이른바 ‘조국 펀드’와 관계된 회사에 투자했다는 보도까지 나오는 등 조국 장관과 상사·부하직원 이상의 관계였다고 추정된다”고 말했다.

신용현 의원은 “버닝썬 사건은 강남 한복판에서 마약유통, 약물 성폭행, 불법촬영 등 강력범죄가 버젓이 벌어졌지만, 가해자들의 실체가 잘 드러나지 않고, 처벌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어처구니없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신용현 의원은 “이로 인해 경찰수사에 대한 국민적 비판이 일었고, 지금도 그 사건의 진실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며 “조국 장관과 윤 총경의 부적절한 관계에 대한 의혹이 불거진 이상, 이 문제는 결코 묵과할 수 없는 사안이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용현 의원은 “어제 바른미래당은 조국 장관과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며 “국회차원의 철저한 국정조사를 통해 버닝썬 가해자를 비호한 배후를 찾고, 그 실체적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 관련자들에게 응당한 처벌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