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자전거 평일 휴대승차’ 시범운영
상태바
대전도시철도, ‘자전거 평일 휴대승차’ 시범운영
  • 송윤영 기자
  • 승인 2020.09.14 13:39
  • 조회수 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1일부터 2개월 간 시범운영 후 지속 여부 결정... 혼잡시간대 제외
(사진자료1) 대전도시철도공사는 9월21일부터 2개월 간 자전거 평일 휴대승차를 시범운영한다
(사진제공= 대전도시철도공사)공사는 9월21일부터 2개월 간 자전거 평일 휴대승차를 시범운영한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는 도시철도와 자전거 연계 이용, 활성화를 위해 9월 21일부터 1호선 전 구간에서 평일 자전거 휴대승차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일 자전거 휴대 승차 시범운영’은 코로나 확산 이후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자전거․킥보드 등 개인 교통수단 이용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 시민 편의와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다.
 이번 조치는 시민 14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찬성 62%, 반대 38%)를 반영해 결정됐으며, 자전거는 전동차 맨 앞․ 뒷칸 지정석에만 휴대 가능하고, 출퇴근 등 혼잡 시간대를 피해 승차할 수 있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이용객 의견수렴과 운영상 문제점 검토를 통해 지속 시행 여부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현재 자전거 휴대승차는 주말과 법정 공휴일에만 허용하고 있으며, 접이식 자전거․전동 킥보드 등 각 변의 합이 158cm, 중량 32kg 이내인 개인 이동수단은 요일과 시간대에 상관없이 도시철도 휴대 승차가 가능하다.

 조광래 고객마케팅팀장은“자전거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친건강․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며“도시철도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도시철도와 자전거 등 개인 교통수단 간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2) 자전거 평일 휴대승차 시범운영 안내문
자전거 평일 휴대승차 시범운영 안내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