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4차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
상태바
이정문 의원,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4차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0.09.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문 의원
이정문 의원

이정문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병)은 23일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4차 추경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번 추경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가 큰 업종과 계층을 집중적으로 두텁게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민생 패키지 추경 예산’으로, 전액 국채발행을 통해 재원을 조달해야 하는 점 등을 고려하여 정부가 제출한 7조 8천억원 규모로 마련되었다.

특히 4대 패키지 사업 (소상공인 피해지원, 고용안정, 긴급생계지원, 돌봄)중심으로 편성된 이번 추경은 소상공인, 저소득층 등 직접 피해계층을 보다 실질적으로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지원에 중점을 두고 신속한 사업집행을 위해 지방비 부담없이 전액 국비로 편성되었다.

이정문 의원은 초선 국회의원 임기 첫해부터 국회 예결위원의 중책을 맡아 이번 4차 추경안 심의과정에서 당초 제외되었던 법인택시 근로자에 대한 지원금이 최종안에 포함되도록 하는 성과를 내는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이 의원은 “코로나19 피해업종과 계층들에게 작으나마 위로와 힘이 될 수 있는 4차 추경이 국회를 통과해 매우 뜻깊다”며 환영의 뜻을 밝히면서도 “다만 이번 추경안을 심사한 예결위원으로서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보다 많은 계층을 지원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다”고 밝혔다.

또 “지금부터 추석 연휴까지 국민들께는 하루하루가 소중한 골든타임”이라며, “삶의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실업자 등 국민들에게 추석 전에 한 분이라도 더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힘을 모아 추경을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