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외국인 유학생 명예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대전도시철도, 외국인 유학생 명예 홍보대사 위촉
  • 송윤영 기자
  • 승인 2020.09.27 18:25
  • 조회수 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도시철도 서비스 개선방안 모색
25일, 대전도시철도공사에서 외국인 유학생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25일, 대전도시철도공사에서 외국인 유학생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는 25일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학장 하미드 부치키)과의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외국인 유학생 11명을 도시철도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양 기관은 지난 6월, 상호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2022년 대전에서 개최되는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UCLG)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명예 홍보대사는 독일․러시아․헝가리․중국․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 유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역사 점검․명예역장 활동․기관사 체험 등 여러 행사에 참여해 대전도시철도공사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의 눈으로 바라본 도시철도의 장․단점을 파악해 외국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대전도시철도공사 최병범 영업처장은 “국제화를 지향하는 대전도시철도공사와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외국인 유학생 홍보대사의 활동으로 많은 외국인들이 대전을 방문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도시철도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된 인도 유학생 구라브 살로트라(Gourav Salotra)씨가     위촉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된 인도 유학생 구라브 살로트라(Gourav Salotra)씨가 위촉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