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추진
상태바
아산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추진
  • 유인상 기자
  • 승인 2020.10.14 06:45
  • 조회수 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먹거리 공급을 위한 통합센터 추진, 설계공모 시작
아산시
아산시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지역먹거리 종합계획(푸드플랜) 실현을 위한 주요 시설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사업의 설계자 선정을 위한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아산시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에서 생산한 식재료를 공공급식, 단체급식, 일반 시민에게 공급할 수 있는 물류시설뿐만 아니라 시민커뮤니티 공간, 공공조리장 등 다양한 시설을 구축해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지속가능한 지역농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민선 7기 핵심 공약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14일 시는 지난 2019년 아산시 푸드플랜 2022를 발표하고 국‧도비 등 관련예산을 확보해 토지 매입 및 건축심의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설계자 선정을 위한 설계공모 절차를 밟고 있다.

또 센터는 지상 2층, 2,514㎡ 규모로 농업기술센터 인근부지에 조성할 예정으로 기업체 및 공공급식 분야에 지역 식재료 공급,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생애주기 식생활 교육 및 먹거리 시민 양성, 지역농가 조직화를 통한 계약 재배 활성화 등 푸드 플랜 추진의 컨트롤 타워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설계 공모는 10월 20일 참가 등록을 한 자에 한하여 11월 18일 공모 제안서를 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응모자의 공모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안공모 방식으로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향후 충실한 설계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설계자가 이번 공모에 참여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