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 요리를 부탁해! 7기’열어
상태바
대전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 요리를 부탁해! 7기’열어
  • 세종충청뉴스
  • kimtajong99@naver.com
  • 승인 2020.10.2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로 아빠와 아이에 특별한 추억 선물 자리 마련
(자료제공=대덕구) [사진 설명 :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아빠와 아이가 함께 요리를 하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대덕구) [사진 설명 :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아빠와 아이가 함께 요리를 하고 있는 모습]

대덕구는 한남대학교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 이하 ‘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이틀 간 한남대학교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 어린이체험관 무지개 놀이터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 ‘아빠, 요리를 부탁해! 7기’ 행사를 진행, 아빠와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22일 센터에 따르면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는 만 2세 이상의 자녀와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요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센터에서 진행했던 사업 중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번 7기에는 코로나19로 소수 인원 16가족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오후로 나눠 2일 간 총 3회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루고루 냠냠(골고루 먹어요!), 빙그르르 돌리고 콩!’이라는 주제로 시각자료 및 맷돌을 활용한 어린이 영양교육에 이어 ‘연두부 컵케이크와 두부 피자’를 만드는 요리 수업도 진행됐다. 완성된 요리를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아빠와 아이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특별한 추억도 만드는 소중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제한된 시기에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진희 센터장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빠와 아이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