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TF팀 본격 가동
상태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TF팀 본격 가동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11.1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호선 기본계획 승인에 따른 관련부서 현안 업무 토의
(사진제공=대전시)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시는 17일 오전 10시 시청 5층 화합실에서 성공적인 도시철도 2호선 건설방안 모색을 위한 트램 건설 TF팀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트램 건설 TF팀원 23명이 참석했으며, TF팀은 트램건설과 및 트램정책과 담당 팀장과 트램 사업추진 시 연계 검토가 필요한 공원녹지, 공공교통, 버스, 주차, 도로 및 도시계획, 도시재생, 도시경관, 마케팅 담당 팀장, 그리고 각 구 교통과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열린 운영회의에서는 트램 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도시재생, 버스노선조정, 노선연장, 주차관리 등 트램건설과 연계해 추진할 사항을 논의했다.

앞으로 주요사안 발생할 때마다 소관 업무별 TF팀 회의를 열어 부서 간 소통 및 토의를 통해 안정적으로 대전 트램이 정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조성배 트램도시광역본부장은 “트램건설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선 공공교통, 관광마케팅, 도시재생 등과 연계하여 추진돼야한다”며 “앞으로 수시로 TF팀 운영회의를 개최 후 설계에 검토 및 반영하겠으며, 2027년 개통에 차질 없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은 연장 36.6km, 정거장 35곳, 차량기지 1곳을 7,492억 원을 투자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 기본계획이 승인됐고, 올해 12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기 위해 계약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