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세종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11.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대통령상 수상
세종형 드라이브스루
세종형 드라이브스루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가 18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코로나19 대응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사례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부상 1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다.

19일 시는 매월 실시되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해왔으며,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창의적 대응 방안 중 하나인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을 대표 사례로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는 지난 2월 26일부터 고양시와 함께 전국 최초로 도입,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면서 대량검사를 가능하게 한 세계적인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특히 조치원읍 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 내에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코로나19 확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 시료채취 과정에서의 접촉을 최소화해 확산을 예방했다.

또한 정부세종청사와 조치원 보건소 내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운영해 일반 선별진료소 기준 시간당 2명에 불과했던 검사량을 시간당 최대 6명까지 끌어올렸다.

이밖에 시는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열어 우수사례를 선정해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사전컨설팅·적극행정지원위원회 의견 제시 등을 통해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매월 확대간부회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 등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