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카메라, 불법녹음 이제 꼼짝 마!!
상태바
몰래 카메라, 불법녹음 이제 꼼짝 마!!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0.12.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플설치 실행만 하면 불법도촬, 불법녹음 방지!

(세종충청뉴스=김성하기자) 디지털 시대 스마트폰이 필수인 시대!

대한민국 2020년, 4차 산업이 물결을 이루고 있는 이때 IT 강국의 위상을 딛고 몰래카메라, 불법도청, 불법녹음, 불법촬영이 천국인 세상에 살고 있다.

이로 인해 수많은 범죄와 아동 성범죄에 이용되고 있는가 하면 각종 사생활 침해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아동 성범죄 n번방 사건 조주빈 같은 범죄자를 양상하기도 했다.

인기를 먹고사는 연예인들 또한 불법카메라 불법녹음 등의 공포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정치인들도 예외는 아니다. 불법적인 몰래카메라 불법녹음 등으로 선거에 낙마하기도 했다.

얼마 전 경남 지역의 중·고등학교 여자 화장실에 현직 교사들의 몰래카메라 설치 사건은 충격에 충격을 더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지금 불법적인 몰래키메라 불법도감청 녹음 등으로 전쟁을 치러야 할 때 이다.

이로 인해 사회 직.간접적인 비용 발생과 국민들이 겪는 고통 또한 상당 할 것이다,

며칠 전 전경련 컨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 홀에서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주관한 ‘2020 블록체인대상 시상식’이 있었다.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는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기술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모임 기관이다.

고려대학교 김형중 특임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번 시상식에서는 신기술, 응용기술, 사회금융, 경영전략, 마케팅, 사회공헌, 협회발전 등 7개 분야 17개 기업과 3명을 선정했다.

여기서 눈여겨 볼만한 것은 응용기술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한 (주)GHB (대표고호범)이다.

사진 가운데 (주)GHB 고호범 대표

㈜GHB는 불법 도촬방지 기술과 불법 녹음방지기술 특허를 내고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참으로 많은 이들에게 반가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GHB는 2019년 12월에 스타트업 기업으로 출발, 광고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플렛폼 회사이다, 이미 카카오나 삼성등 대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 전자지갑(암호화폐를 저장 할 수 있는 전자지갑)인 GHBwallet 으로도 이미 상당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해킹으로부터 완벽 보완을 자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고호범 대표는 “불법도촬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불법촬영, 불법녹음이 차단되며 범죄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 질수 있을 것이다,” “하루 빨리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상용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 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응용기술부분 대상 상패

하루빨리 기술 상용화와 더불어 몰래카메라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이 생기지 않기를 바라며 취약 아동 성법죄나 여성 성범죄 같은 불명예스러운 사건들이 더 이상 없기를 희망해 본다.

㈜GHB는 사회공헌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약 8만여 명의 실종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안타까운 현실을 보건복지부 산하 실종아동 전문기관과 연계해 미아 및 실종 장애인 찾기 캠페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 난민 구호 활동을 시작으로 발족한 비영리민간단체(NPO)로,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 몽골, 미얀마, 인도네시아, 네팔, 라오스, 필리핀, 캄보디아 등 전세계 14개 국가에서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는 ADRF(국제 아동교육 후원단체 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 와도 후원 및 사회 공헌 및 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져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시국에 훈훈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고 재능기부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