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체육회,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 개최
  • 노충근 기자
  • n-chg@hanmail.net
  • 승인 2019.09.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 개최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 개최

(세종=세종충청뉴스) 노충근 기자 = 세종시체육회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세종시 금강스포츠공원에서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가 개최했다.

특히 세종시민의 화합 대축제로 1027명(임원 103명, 선수 924명)이 참가한 가운데 2일간의 장정에 돌입했다.

이날 개막식은 세종시민, 선수단, 초청인사 9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자의 개회식 선언과 함께 8개 권역 선수단 입장으로 시작된 공식행사는 개회선언,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체육회장의 대회사, 선수 및 심판대표선서, 전국체육대회 선서, 성화점화 순으로 진행됐다.

또 공식행사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4∼10일까지, 서울특별시 일원)에 출전하는 세종특별자치시선수단(30개 종목, 총454명 참가)이 9번째로 입장해 시민들과 함께 결단식, 단기수여 행사를 진행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이춘희 체육회장은 “ 이번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는 전년도와 달리 시민화합잔치에서 스포츠 기량을 겨루는 체육대회로 발돋움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의 화합과 단결의 계기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며, 스포츠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즐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회는 전년도 세종시민체육대회와 달리 19개 읍·면·동체육회 대항에서 8개 권역으로 읍·면·동체육회를 통합해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전산프로그램을 도입한 참가하는 선수 및 시민이 경기결과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