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 특별전 ‘백제 산수문전’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국립부여박물관 특별전 ‘백제 산수문전’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02.0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벡제산수문전 컬러링
벡제산수문전 컬러링

(부여=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국립부여박물관이 특별전 ‘백제 산수문전’과 연계하여, 백제의 뛰어난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을 탐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특별전 기간(2월~5월 31일)동안 대면 프로그램 ‘백제 산수문전 컬러링’과 비대면프로그램 ‘온(on) 가족 신선놀음’으로 제공된다.

‘백제 산수문전 컬러링’은 특별전 관람 예약자 중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 신청자 15명을 대상으로 2시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특별전 관람 후 백제 산수문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시간과 함께 백제 산수문전이 새겨진 우드액자에 컬러링을 하는 활동이다.

‘온(On) 가족 신선놀음’은 매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 어린이 동반 50가족에게 박물관 꾸러미 ‘백제 산수문전 팝업북’ 활동지를 보내주고 온라인 플랫폼 ‘국립부여박물관 밴드 앱’을 활용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국립부여박물관 밴드 앱을 통해 ‘Q&A로 알아보는 백제 산수문전’ 동영상을 일정 기간 게시하여 편안한 시간에 동영상을 시청하고, 가족과 함께 백제 산수문전 팝업북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4월부터 꾸러미 신청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누구나 참여 가능한 ‘특별전과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는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과 SNS(인스타그램)에서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