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4기 청사진(청년 사회적 경제 진출) 프로젝트 참여자 청년 모집
상태바
세종시, 제4기 청사진(청년 사회적 경제 진출) 프로젝트 참여자 청년 모집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21.02.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세종시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세종시가 16일부터 3월 2일까지 2021년 제4기 청사진 프로젝트에 참여자 청년을 모집한다.

특히 청사진(청년 사회적 경제 진출)프로젝트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미취업 청년(18세 이상 39세 이하)에게 사회적경제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15일 시는 지역 내 기업·단체 직원으로 채용할 시 2년 간 인건비 80%를 지원하고, 사업기간 종료 후인 3년차에는 3개월 내 세종시에서 취·창업 할 경우 해당 청년에게 1,000만 원 이내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또 지난 2018년부터 1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는 9월 종료되는 3기를 포함해 청년 45명에게 2년 간 인건비, 네트워크 활동,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해왔다.

이번 3년차에 접어든 1기의 경우 취·창업자에 한해 분기별 250만 원씩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은 청년 참여를 통한 내부 활력을 제고하는 한편, 사회적경제의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올해 모집 규모는 총 10명이며, 참여기업은 지난 1월 공모와 청사진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6곳을 선정해 청년의 기업 선택 폭을 넓혔다.

이밖에 사업에 참여할 청년은 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구비한 뒤 사업수행기관인 마을과복지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번 공모와 관련해 참여 청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여 기업 정보 제공, 사회적경제 교육 등을 주 내용으로 오는 22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