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조직문화 개선 직원 모임 ‘공감 톡톡(talk, talk)’ 운영
상태바
아산시, 조직문화 개선 직원 모임 ‘공감 톡톡(talk, talk)’ 운영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1.03.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25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공감 톡톡(talk, talk)’ 운영을 개시했다.

앞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 업무가 가중된 상황 속 불필요한 업무와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해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 톡톡(talk, talk)’ 참여자를 모집했다.

6급 이하 직원 중 희망자를 우선 모집해 행정, 시설, 복지, 농업, 환경 등 10개 직렬, 15명 인원으로 ‘공감 톡톡(talk, talk)’을 구성했다. 격의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토론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팀장급은 제외했다.

또 공감 톡톡 회의 주제는 아산시 자유게시판 시정, 인사, 업무,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와 노조, 개별 부서 등의 다양한 접수 채널을 통해 선정한다.

특히 주제가 선정되면 공감 톡톡 회의를 개최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다양한 직원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면 총괄부서에서 검토 및 방침결정 후 담당부서에 통보한다. 담당부서는 신속히 시정에 반영하고 개선방안을 전 직원에게 확산시킨다.

앞으로 10월까지 5회 이상 회의를 가질 예정이며,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아산시 제안제도와 연계해 우수제안자에게는 포상을 제공 할 계획이다.

정순희 기획예산과장은 "젊고 유능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롭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공감 톡톡을 통해 도출된 개선방안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