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학교에 수학 교구 대여합니다!
상태바
세종교육원, 학교에 수학 교구 대여합니다!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4.04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교 대상, 수학 교구 및 재료 총 102종 대여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수학교구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수학교구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산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수학 교구 및 재료 학교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학 교구 및 재료 학교대여사업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 교구 및 재료 대여로 보고, 만지고, 생각하고, 느끼는 학생 주도 탐구활동을 지원해 수학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세종교육원은 다양한 수학 활동, 체험 행사 및 학생 동아리 활동을 위해 카프라, 하노이탑, 대형 보드게임 등 102종의 수학 교구를 마련해 놓고 있다.

특히, 수학교구는 학교에서 구비가 어려운 고가의 교구나 대형 교구 등을 구비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학교 교구 구입 예산 절감과 함께 학생들이 수업 활동과 동아리, 행사에 따른 다양한 수학 교구를 활용할 수 있어 학생 중심 수업과 탐구 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14일(1주 연장 가능)이고, 보유 수량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교구의 수령 및 반납은 직접 방문을 원칙으로 한다. 

세종교육원은 더욱 활발한 교구 대여 사업을 위해 학교 현장의 수요에 따라 올해도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수학교구를 구입할 예정이다.

강양희 원장은 “2021학년도에도 많은 학교에서 필요한 교구를 활용하여 즐거운 수학 수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교구 대여사업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 활성화와 수학 학력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