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전거·전동킥보드 안전이용의 날 지정·운영
상태바
세종시, 자전거·전동킥보드 안전이용의 날 지정·운영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21.04.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세종시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세종시가 개인형 이동수단(PM)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매월 8일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안전이용의 날’로 지정·운영한다.

6일 시는 지난 10월 시민감동특별위원회 제10호 과제로 ‘자전거 활성화 대책 마련’을 선정, 자전거·PM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민·관·학이 참여하는 범시민 안전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캠페인 명은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수단을 활용한 친환경성을 강조해 ‘쪽빛세종 두 바퀴의 날! 안전도 푸르게, 하늘도 푸르게’로 정했다.

또한 매월 8일 진행되는 안전이용 캠페인에는 관련법 제·개정사항, 필수 안전수칙, 안전교육 정보, 자전거출퇴근챌린지 행사, 각종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행정복지센터와 아파트관리사무소는 전광판과 내부 게시판 등을 이용해 시민들의 거주공간 홍보를 전담한다.

또 공유전동킥보드·자전거 업체는 자전거와 전동킥보드에 홍보용 테그를 부착하고, 이용 어플에 홍보 이미지를 띄워 이용자들의 캠페인 참여를 돕는다.

김태오 시 건설교통국장은 “매월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안전이용의 날 운영으로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생활형 안전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자전거·PM의 필수 안전수칙, 법령위반 처벌강화, 주차금지구역, 주차권장구역 등을 포함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시청 누리집을 통해 각종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