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19 대확산 위기 전방위 방역대응으로 극복하자
상태바
대전시, 코로나19 대확산 위기 전방위 방역대응으로 극복하자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1.04.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확대간부회의서 학원·학교 방역 강화, 생활치료센터 조속 설치 등 주문
(사진제공=대전시)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6일 영상회의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최근 코로나19 전파 상황을 분석하고 급격한 확산세에 대비한 전방위적 대응을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일주일 새 확진자가 100명을 넘는 등 코로나 발병 후 우리시가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며 “특히 이번 확산세는 지역과 연령을 불문하고 전방위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향후 상황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등 방역조치 강화에 직면했다”며 “대확산의 갈림길에서 공직자 모두 각자 위치에서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관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설치를 둘러싼 해당지역 주민 반발에 안타까움을 표하고 사태해결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우리 시민이 치료를 받지 못해 타 지역으로 계속 이송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공동체의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오늘 제가 생활치료센터 입지 대상지역 주민과 만나겠다”고 밝혔다.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국가공모사업 참여 등 중요 정책 추진 때 지역 정치권과 공조해 성공 가능성을 높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정부사업이나 올 하반기 국회에 반영될 사업을 추진할 때 지역 국회의원과 해당 상임위, 시의원 등과 사안을 공유하라”며 “우리 시 주요 추진사업에 정부예산을 포함시켜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LH 직원 투기로 촉발된 공직자 부동산 전수조사 조치와 관련, 우리시도 임용 또는 승진 때 검토기준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전수조사 조치에 여러 입장이 있겠지만, 이는 그만큼 공직사회에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는 것”이라며 “시 공직자는 물론 공사공단도 기준안을 만들어 공직사회의 모범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역특성 부각한 명소 홍보, 보다 적극적인 언론 대응 등 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