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6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상태바
보령시, 제6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04.0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특성화팀 운영으로 효과적인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보령=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보령시는 6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김동일 시장과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이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2006년부터 운영,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주민 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 체계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또 제 6기를 맞아 시 도시재생대학은 6일부터 8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모두 10회 38시간에 걸쳐 운영한다.

또한 4개팀으로 공모신청 예정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하는 ‘뉴딜팀’, 대천1~4동 주민이 대상인 ‘기초팀’, 만17세~만30세 청년 대상인 ‘청춘팀’, 기존 도시재생대학 수료자 대상인 ‘심화팀’ 등 모두 78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교육내용으로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및 정책방향, 지역자원 활용 방안 등의 강의와 함께 목공체험 중심의 특별 프로젝트, 퍼실리테이션 이해 및 민주적 소통을 통한 시민참여 연구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특히 팀별 주제에 맞는 사업추진 우수사례지 견학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은 김항집 광주대학교 교수(보령시 도시재생 총괄계획가) 등 전문가를 초청해 도시재생의 이해, 지역중심 시민주도의 도시재생 및 사례, 주거환경과 도시재생(그린뉴딜) 등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김동일 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원도심의 재생축을 형성하여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 정체성을 회복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이번 교육으로 도시재생의 현실적인 발전방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