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천안문화재단, `천안흥타령춤축제2021` 성공 개최 의견수렴
상태바
천안시-천안문화재단, `천안흥타령춤축제2021` 성공 개최 의견수렴
  • 강수익 기자
  • leo1593@hanmail.net
  • 승인 2021.05.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사진
천안흥타령춤축제 사진

(천안=세종충청뉴스) 강수익 기자 = 천안시와 천안문화재단은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2021’ 성공개최를 위해 천안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26일 시는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 2021’은 시민들이 기획·주도하는 새로운 ‘뉴노멀(New Normal) 안전 방역 시민 축제’로 9월 29일(수)부터 10월 3일(일)까지 5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천안삼거리 공원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천안흥타령춤축제2021은 코로나19 시대에 시민이 원하고 시민이 즐거울 수 있는 시민참여형 문화예술 축제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 기획하는 ‘백(100)’가지 ‘신’나는 콘텐츠, 일명 ‘백신 콘텐츠’로 시민을 찾아간다.

또 다양한 콘텐츠 아이디어가 있는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오는 7월 9일까지 온라인 천안흥타령춤축제 누리집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천안문화재단 축제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지난 2003년을 시작으로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는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춤 축제이다.

특히 지난해 개최 예정이었던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취소했지만, 온라인기반 ‘K-POP 월드 댄스 콘테스트’, ‘축제기획자 인력양성’ 등 춤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진행했다.

박상돈 천안문화재단 이사장(천안시장)은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축제를 만들고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축제모델을 창조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