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대전지역 준비위원회 출범식 개최
상태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대전지역 준비위원회 출범식 개최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1.05.2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소방본부)
(사진제공=대전소방본부)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공무원노조) 소방본부 대전지역 준비위원회는 2021년 5월 27일 오전 10시 30분 대전동부소방서 4층 강당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대전지역 준비위원회 출범식을 가지고 300여명의 대전소방공무원과 함께 노동조합을 꾸리는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12월 국회를 통과한 공무원노조법 개정안에 따라 소방공무원들도 오는 7월 6일부터 노동조합 설립과 활동이 가능해 졌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대전지역 준비위원회 대표 최영재는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준비위원 여러분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민주노총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조합이 출범하게 되면 여러 조합원 동지들과 함께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과 권익보호를 위해 단결권과 교섭권을 통하여 재난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소방공무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사회를 맡은 동부소방서 준비위원장 신철우 및 서부소방서 준비위원장 김병기, 대덕소방서 준비위원장 박계우, 유성소방서 준비위원장 송현대, 소방본부 준비위원장 민대성은 한결같이 7월 6일 소방공무원 노동조합 설립하여 재난현장에서 고생하는 동료들의 처우개선과 권익보호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호일 위원장, 김현기 수석부위원장, 민주노총 신문수 부본부장 및 지역 민주노총 관련 인사 여러분이 참석해 대전지역 준비위원회 출범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대응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