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7월 기획공연 명인열전 개최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7월 기획공연 명인열전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6.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인 열전 포스터
명인 열전 포스터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은 7월 기획공연 명인열전을 7월 15일 저녁 7시 30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세종시민에게 우리 전통예술의 품격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자리로, 토막창극과 판소리, 시나위합주, 민요 연창, 국악가요, 트로트, 마술 등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흥미로운 구성과 명인·명창들의 격조 높은 무대로 꾸며진다.

또 국내 최고의 명창 형제로 평가받는 왕기석, 왕기철을 중심으로 국악인 김학용, 서정금, 왕시연 등이 함께하며, 공연을 보다 쉽게 이해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국악인 박애리가 진행을 맡는다. 또한 가야금·대금·아쟁·해금으로 이뤄진 기악단의 풍성한 음악이 곁들여져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판소리 <수궁가>와 창극 <심청가>, <홍보가> 등의 주요 대목, 민요 <진도아리랑>, 국악가요 <화무십일홍>, 트로트 <내장산>, 세종시 찬가 <푸른 세종> 등을 선보이며, 시나위합주, 전통마술 퍼포먼스 등이 100분 간 이어질 예정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국악 종합선물세트’인 이번 공연은 세종시의 관객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 중의 하나”라며 “오는 8월부터 세종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게 되는 문화재단은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공연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티켓은 7일 오전 9시부터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R석 2만원, S석 1만원에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