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중학교, 씨름부 3학년 김병창 학생 2021년 2관왕 달성
상태바
전의중학교, 씨름부 3학년 김병창 학생 2021년 2관왕 달성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7.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1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제75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 용사급 금메달
(중)제51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에서 1위를 차지한 전의중 김병창 선수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전의중학교는 씨름부 3학년 김병창 학생이 2021년에 열린 두 차례 씨름대회 제51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제75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김병창 학생은 2개 대회에서 모두 중등부 용사급 1위를 차지했으며, 들배지기 기술을 장점으로 모든 경기에서 단 한 차례도 패하지 않는 안정감 있는 경기 운영 능력을 보여줬다.

전의중학교 씨름부는 총 3명으로 각각 다른 체급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코로나19로 내·외부 훈련이 극히 제한된 상황에서 거둔 성과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였다.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김병창 학생은 “코로나19 여파로 다른 지역의 씨름부 선수들과 훈련이나 대회를 치르지 못할 때, 감독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응원 덕분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배병석 감독은 “연습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3명의 선수들이 서로 의지하고 성실히 훈련하며 얻은 결과이다”라며, “앞으로 있을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선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의중 씨름부는 세종시에 소재한 중학교에서 유일하게 씨름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김효종 교장선생님을 비롯해 모든 교직원과 전의중 동문회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