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중기부 ‘스마트 시범상가’ 공주산성시장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공주시, 중기부 ‘스마트 시범상가’ 공주산성시장 공모사업 선정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07.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산성시장
공주산성시장

(공주=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공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2021 스마트 시범상가’ 공모사업에서 공주산성시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1일 시는 스마트 시범상가는 소상공인 사업장에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 기술을 도입,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정육과 수산, 채소, 식당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 40여 곳에 올해 말까지 1억 5천만 원을 투입,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화에 나선다.

또 이들 점포에는 서빙로봇과 메뉴보드, 키오스크(무인 주문기) 등 스마트 기술과 스마트 오더(모바일 예약·주문·결제 시스템) 시스템을 구축해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공주산성시장은 2019년 상권르네상스사업에 선정, 2025년까지 80억 원이 투입돼 매출 증대와 유동 인구 확대, 방문객 만족도 상승 등 6대 과제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 1차 년도 사업추진 결과 방문 유동인구는 6% 증가한 1만 6,803명, 만족도는 26.5%에서 크게 상승한 75.2%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정섭 시장은 “디지털 전환은 골목상권에도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과제다"며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산성시장 이용객이 증가하면서 야기되고 있는 주차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 주차대수 200면 규모의 복합주차타워 신축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도전한 상태로 결과는 오는 12월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