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다음주 생활치료센터 1개소 추가 개소
상태바
대전시, 다음주 생활치료센터 1개소 추가 개소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1.08.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소재 기업연수원에 555병상 규모... 대전시 총 829병상 확보
권역형 1개소, 지역형 2개소 운영으로 병상부족 해소 기대
대전시
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최대 555병상 규모의 대전제3생활치료센터(이하 센터)를 다음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시는 최근 코로나19 델타 변이바이러스 확산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무증상·경증 환자가 증가하고, 가족 ․ 회사동료 등 일상 곳곳에서산발적 집단감염이 이어지면서 병상 부족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센터를 추가로 확보했다.

센터는 의료진과 시 직원, 군 병력, 경찰ㆍ소방 인력 등 5개 반 54명으로 운영된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의사ㆍ간호사 등 의료전문 인력 13명이 상주해 환자를 돌볼 계획이며, 입소자 심리상담을 위해 주야간 전화 심리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병상 운영을 위해 무증상ㆍ경증 환자를 생활치료센터에 우선적으로 입소시키고, 위중, 중증 환자가 급증할 경우를 대비해 전담병원 병상도 최대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제3생활치료센터가 개소되면 대전시는 총 829병상을 확보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병상 부족문제가 다소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세가 쉽게 꺾이지 않는 상황이지만 추가적인 생활치료시설 확보로 지역내에서 환자 관리와 치료가 가능하게 되어 다행스럽다”며, “제3생활치료센터 개소를 높은 시민의식으로 수용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7월 26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106병상 규모의 대전제2생활치료센터를 개소했다. 현재 가동률이 83 ~ 84%에 달하고 있어 추가적인 병상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