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페이로 가맹점 매출 증가 기대
상태바
아산시, 아산페이로 가맹점 매출 증가 기대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1.08.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아산시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는 지역경제 소비 촉진을 위해 아산페이 10% 할인판매를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추석 명절을 맞이해 대규모 발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9월 지급 예정인 상생국민지원금도 지역상품권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해 아산페이 가맹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26일 시는 결제 수단의 다양화를 위해 지류상품권, 모바일상품권에 이어 올해 카드형상품권인 아산카드를 출시했다. 아산카드 출시로 지역화폐 사용 편의성이 늘어남에 따라 아산페이 가맹점은 신용카드보다 저렴한 체크카드 수수료를 부담하면서 매출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14억 원을, 올해는 2,000억 원 발행을 목표로 지역상품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도비를 최대한 확보해 2021년 8월 기준 1,166억 원을 발행했으며 9월 추석 명절맞이 대규모 발행을 통한 할인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채환 시 기획경제국장은 “모바일 및 카드형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수단 도입, 가맹점 확대 모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산페이를 활성화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추석을 맞아 대규모 아산페이 발행을 준비하고 있으니 미가맹 업소의 가맹점 가입을 요청드리며, 아산시민들도 아산페이에 대한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페이 가맹점 신청은 방문신청(아산시청 기업경제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팩스신청, 모바일 앱(지역상품권 가맹점 앱) 등을 통해 가능하며, 가맹등록을 원하는 업소는 가맹점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