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외식조리분야 청년창업 인재양성!
상태바
세종장영실고, 외식조리분야 청년창업 인재양성!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9.0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장영실고-기림목장-헤브론 업무협약 체결
세종장영실고-헤브론-기림목장 업무협약 1
세종장영실고-헤브론-기림목장 업무협약(좌측부터)최재화 교장, 이일준 대표,황정욱 대표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8일 세종장영실고에서 헤브론스테이크하우스(대표 황정욱, 이하 헤브론), 기림목장(대표 이일준)와 세종시 외식조리분야 청년창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내용은 세종장영실고 외식조리과 학생들이 황정욱 대표(현 헤브론 대표)와 이일준 대표(현 기림목장 대표) 등의 후원으로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식당을 오픈하여 학생들이 직접 조리 및 생산·판매·유통·경영 등의 전반적인 창업 실전 과정(구름판 프로그램)을 통해 양식조리·치즈가공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더불어 창업과 취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세종장영실고-헤브론-기림목장 업무협약 2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세종장영실고-헤브론-기림목장 업무협약후 기념 사진

기림목장 이일준 대표는 “세종장영실고와 함께하는 세종로컬치즈 개발 프로젝트는 임실치즈를 뛰어넘는 세종만의 최고의 브랜드가 될 것이다”라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향후 한국 외식업의 큰 자산이자 희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재화 교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적으로 현장에 참여하면서 실제적인 창업과 취업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와 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창업인재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장영실고 외식조리과 학생들과 함께 운영할 식당은 금남면 소재 기림목장의 신규 식품가공공장내 3층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며, 기림목장(유제품, 인테리어)과 독일 인덕션 전문기업 틸만코리아(김용원 대표)가 후원한다.

향후 외식조리과 교사와 메뉴 선정 및 교육과정 연계 등 모든 과정을 긴밀히 협력하며 만반의 준비를 거쳐 내년 8월경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