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외암마을 일원 ‘한복 문화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아산시, 아산외암마을 일원 ‘한복 문화주간’ 행사 개최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1.10.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체험, 공모, 전시, 공연, 패션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아산외암민속마을에서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2021 한복문화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는 ‘한복문화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8년부터 시작해 한복을 주제로 체험·전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다.

5일 시는 2021년도 가을 한복 문화주간에 아산시 외 6개 지자체가 선정, 아산시가 충남 최초로 한복문화주간공모사업에 선정돼 충남의 한복 문화 확산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일상 한복, 한복 일생’을 주제로 교육, 체험, 공모, 전시, 공연, 한복패션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또 외암민속마을 및 저잣거리 일원에서 한복체험관 운영, 전통공예 소품 만들기 체험, 외암마을 스탬프투어 등을 대면 진행하고, 무관들의 복식 및 한복패션쇼 공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돼 유튜브로 업로드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외암마을의 지역 축제 핵심 주제인 ‘관혼상제’를 한복과 연계해 그 의미를 부각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아산시민들에게 한복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힐링을 주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복 사진공모전은 오는 7일까지 공모가 진행되며, 한복을 입은 특별한 날의 사진과 스토리를 공모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문화유산과, 아산한복문화주간 네이버블로그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