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중앙시장 창업인큐베이팅 공간 운영자 모집 연장
상태바
부여 중앙시장 창업인큐베이팅 공간 운영자 모집 연장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10.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부여군

(부여=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부여군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상권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제3회 부여 중앙시장 창업인큐베이팅 공간' 운영자 모집 기한을 오는 8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5일 군은 창업인큐베이팅 공간 운영 사업이 기본 주방시설 등 외식업 설비가 갖춰진 사업장을 무상 제공,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앙시장 빈 점포를 활용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추진되며, 예비창업자들이 사업체 경험 미숙으로 인한 실패를 최소화하고 사업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은 부여중앙시장 내 빈 점포 건물로 내·외부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2기 운영자들이 운영을 하고 있고, 2기 지원 종료와 함께 3기 운영자를 모집하여 새로운 운영자를 발굴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며 공고일 기준 창업희망자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부여시장에서 요식업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자이다. 우대사항으로는 굿뜨래페이 가입자 및 우수 사용자,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여군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며, 또한 부여중앙시장 내에서 영업을 영위하는 직계 존속이 해당된다.

선정된 운영자는 최대 1년 동안 사업장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그 외 조리기구, 식기류, 재료비, 광열비 등 사업장 운영에 소요되는 경비는 공간 운영자가 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이나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향후 서류심사와 면접 및 메뉴시연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재단 또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