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부여 문화재 야행 개막...`랜선으로 떠나는 사비 밤 마실`
상태바
2021부여 문화재 야행 개막...`랜선으로 떠나는 사비 밤 마실`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10.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부여군이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랜선으로 떠나는 사비 밤 마실’이란 주제로 ‘2021 부여 문화재 야행’을 개최한다.

특히 문화재 야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 8夜를 주제로 백제역사지구인 정림사지와 관북리 유적지구에서 백제의 역사를 품고 밤거리를 거니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유튜브 ‘부여야행TV’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빛으로 깨어난 정림사지 사비, 빛의 화원’이란 주제로 정림사지에서 미디어 아트 행사가 함께 펼쳐져 백제의 밤을 더욱더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문화재 야행 개막식은 오는 12일 오후 6시 30분에 부여 정림사지에서 미디어 아트 개막식과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또 밤에 듣는 역사 이야기 ‘야사(夜史)’는 온라인에서 만나는 백제의 무(武), 예(禮), 흥(興), 혼(魂), 락(樂), 인(人), 보(寶) 등을 주제로 부여 문화재와 문화시설에서 백제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밤에 감상하는 공연인 야설(夜設)은 관북리유적지구 내 스튜디오를 통해 샌드아트와 마술, 부여 예술인들의 공연, 백제 팝 랜선 콘서트 등은 관람객과 함께 진행되며 유튜브 ‘부여야행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로 진행하고 유홍준 前문화재청장의 백제 역사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박정현 군수는 “세계를 아우른 문화강국 백제의 문화와 전통을 이어온 부여에서 문화재 야행을 통해 문화를 향유하고, 아울러 가을이 아름다운 부여에서 풍성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부여야행 홈페이지(www.buyeoyahaeng.com)와 유튜브 ‘부여야행TV’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