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단계적 일상회복 ‘백마강 달밤야시장’ 시범 운영
상태바
부여군, 단계적 일상회복 ‘백마강 달밤야시장’ 시범 운영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10.2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마강 달밤야시장 포스터
백마강 달밤야시장 포스터

(부여=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부여군이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주관으로 29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백마강 달밤야시장’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백마강 달밤야시장은 11월 말까지 부여시장 광장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총 10회에 걸쳐 개최한다.

또 군은 11월 5일까지 시범 운영한 뒤 11월 6일 개장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백마강 달밤야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모닥불을 활용한 와일드 푸드존을 마련해 지역 내 생산품 등을 소비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지역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했다. 아울러 다양한 전통놀이와 야시장게임을 활용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백마강 달밤야시장 시범 운영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방문객 콜체크인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며, 부여군상권활성화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또한,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야시장도 병행해 진행된다. 야시장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제공되는 야시장 메뉴를 보고 야시장 가맹점으로 음식을 주문한 후 지역화폐인 굿뜨래페이로 결제하는 경우 배달료가 지원되는 방식이다.

이밖에 판매대에 바비큐삼겹살, 곱창, 닭발, 닭강정 등 20여 개의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선보이며, 다양한 음식 만들기 프로그램 등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uyeonigh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