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포도다래연구소-농협경제지주 옥천군연합사업단-농업기술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농기원 포도다래연구소-농협경제지주 옥천군연합사업단-농업기술센터, 업무협약 체결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1.11.3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도다래연구소-옥천농협-옥천농업기술센터 3자간 협업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는 29일 옥천군지부 2층 회의실에서 옥천관내 농업관련기관인 농협경제지주 옥천군연합사업단, 옥천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고품질 포도 생산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옥천관내 ‘충랑’과 ‘샤인머스켓’ 포도 품종의 재배농가 증가에 따른 재배기술 교육과 판로 확대의 필요에 의해 진행됐다.

또 관계기관은 상호 정보교류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고품질의 포도를 생산하여 농업인 소득증대를 이루는데 목표를 둔다는 방침이다.

관련기관별 주요 협약내용은 충북도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는 포도재배관리 기술교육 및 선진 영농기법 기술지도, 농협경제지주 옥천군연합사업단은 농업인조직화(공선회)교육, 신상품개발과 마케팅,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품질관리 교육과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 및 유통관리에 주력하게 된다.

이경자 충북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장은 “‘샤인머스켓’품종에 힘입어 포도 재배면적이 다소 증가하고 있으나, 농가별 재배기술의 편차가 심해 포도 상품의 품질 차이가 크다”라며, “앞으로 ‘샤인머스켓’ 고품질 재배기술은 물론 연구소에서 육성한 ‘충랑’품종의 점유율 확대를 위한 기술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랑’포도 품종은 충북농업기술원에서 ‘캠벨얼리’와 ‘거봉’을 교배해 생산한 품종으로 ‘캠벨얼리’ 향이 나며 ‘샤인머스켓’과 비슷한 당도로 포도알이 크고 씨가 없는 특징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