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애인체육회, 충남생활체육사업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공주시장애인체육회, 충남생활체육사업 최우수상 수상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12.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공주시장애인체육회는 충남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한 2021년 장애인 생활체육사업 우수 운영사례 공모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남장애인생활체육 전 분야에 대해 시‧군간 정보 교환 및 우수사례를 상호 벤치마킹해 궁극적으로 충남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주시장애인체육회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타 시군보다 선제적으로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시행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이례적으로 단체와 개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이 크게 위축되면서 장애인이 나태·우울감 등으로 인한 정신적·육체적 건강의 적신호를 극복하기 위해 외부인 출입이 제한된 요양원, 재활원, 복지관 등 7개 기관을 중심으로 비대면 수업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9월부터 올 10월까지 총 127회, 연인원 1,844명을 대상으로 에어로빅,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중점 진행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동곡요양원의 지적 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헬스케어 튼튼 교실’을 대면·비대면을 병행 실시했으며, 개인별 실효적 효과를 위해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의 찾아가는 측장버스를 신청해 신체 활동능력을 사업 전후로 측정, 체계적으로 관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수업 내용은 공주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및 SNS에 68개 콘텐츠를 올려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도 가정이나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했다.

김정섭 시장은 “장애인 체육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시책 개발과 맞춤형 생활체육을 더욱 확대 하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지역 장애인을 위해 체육활동을 진행해 준 체육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장애인체육회는 개인부문 수상작에 대해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실시하는 전국 우수 운영사례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