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년 세종마을교사 모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2년 세종마을교사 모집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2.01.1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18일까지 40여 명 모집, 28일 최종합격자 발표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2022년 세종마을교사’를 모집한다.

세종마을교사는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배움을 제공하고,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눔으로써 학생들의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과 세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도부터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인문환경(문화해설, 도시재생, 숲해설, 생태 등) ▲공예(라탄공예, 목공예 등), 홈패션(바느질, 손뜨개 포함) ▲요리(제과제빵 등) ▲예술체육(연극, 뮤지컬, 밴드, 악기, 전문미술, 무용, 요가, 골프 등) ▲4차산업 진로 분야(IT, 코딩, 메이커, 3D프린팅, VR, AR, 앱개발, 영상제작, 로봇, 아두이노, 전기전자 등)이다.

모집인원은 40명 내외로 학교교육과정 정규수업에서 교사와 함께 협력수업이 가능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고시·공고 또는 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www.sje.go.kr/town/main.do) 공지사항을 확인해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handym4u@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 심사 거쳐 1월 28일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마을교사들은 자유학기제의 빠른 안착과 학교 교육과정을 풍성하게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라며,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세종시민들이 학생 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