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새해 첫 단추
상태바
서천군, 2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새해 첫 단추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2.01.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인년 새해를 3개 기업과의 200억원 규모 투자협약으로 힘차게 시작
장항국가산단 투자협약 사진
장항국가산단 투자협약 사진

(서천=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

서천군은 20일 원수농공단지 입주기업인 ㈜코츠와 수입 육류 가공식품 제조기업인 A무역, 탈모 예방 제품을 개발하는 B의학연구소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원수농공단지에 입주한 향토기업인 ㈜코츠는 비금속광물에서 무기물질 기초 소재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오는 2023년까지 52억원을 투자해 공장 부대시설을 증설할 예정이다.

A무역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육가공 제품을 국내에 유통하는 전문기업으로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오던 육가공 제품을 국내에서 가공해 유통할 계획이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내 3만2229㎡ 부지에 88억원을 투자해 육류 가공 공장을 신설한다.

B의학연구소는 탈모 예방과 관련한 샴푸, 화장품 등을 연구, 생산하는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미래 신성장동력인 해양바이오산업 클러스터에 들어올 예정이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내 6095㎡ 부지에 60억원을 투자해 연구개발 및 제품생산을 위한 공장을 신설한다.

서천군은 기업들의 투자가 완료되면 약 60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는 현재 1단계 산업용지의 83%가 분양되었으며, 잔여 산업용지에 대한 입주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올해 안으로 100% 분양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2022년 더욱 불안정해지는 국제정세 속에 기업들의 투자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우량한 기업을 적극유치하고 산단 내 주거, 상업, 지원시설 용지를 활성화해 정주여건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