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2년 창의적 먹거리 경제조직 발굴 및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아산시, 2022년 창의적 먹거리 경제조직 발굴 및 지원사업 공모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2.03.0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아산시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는 지역농업 발전 및 지역순환 먹거리 체계 구축을 통한 아산시 푸드플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창의적 먹거리 경제조직 발굴 및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지난 28일 사업 대상자 발굴 모집을 공고했다.

이 사업은 아산시 먹거리정책과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총사업비 120백만 원이며(개소당 30백만원 내외), 대상사업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생산·가공 사업, 단체급식, 공공급식, 음식점 등에서 적용 가능한 로컬푸드 식단개발, 로컬푸드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상품 개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키친 운영 활성화 사업, 먹거리 공공성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등이다.

사업 대상자는 아산시 사회적경제조직, 농업인단체, 먹거리 관련 단체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오는 14일(월)부터 15일(화) 18시까지이며, 모집 공고 내용 및 관련 제출서류 등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시정-시정공고-고시공고 란에서 확인가능하다.

보조사업자는 3월 중 자체심사 후 아산시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4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본 사업은 아산시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추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시는 해당 사업과 더불어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및 미래농업인센터 건립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축을 통한 아산 먹거리 통합지원체계를 통해 ‘아산시 푸드플랜 2022’성공에 한 걸음 더 도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