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아산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상태바
2040 아산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2.03.16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아산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해 지난 15일 관련 전문가와 시민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도시기본계획은 급변하는 도시여건 및 급증하는 개발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도시계획 패러다임을 반영해 아산시의 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도시관리 전략을 제시하고자 수립하게 됐다.

계획안은 당초 2030년에서 10년이 연장된 2040년으로 계획하고 도시미래상은 시민계획단의 의견을 반영해 ‘자연과 문화, 경제가 공존하는 상생도시, 온휴(溫休) 아산!’으로 설정했으며, 아산시 도시미래상 실현을 위해 ‘웰빙 문화도시·스마트경제도시·위드상생도시’ 3대 목표와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공청회는 최정우 목원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김황배 남서울대 교수, 김성길 공주대 교수, 임윤택 한밭대 교수, 이태희 교수, 시민계획단에 참여하고 있는 김은조 시민대표가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고 시민이 행복한 명품 자족도시 아산을 만들어가기 위한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린다”며 “의견수렴 기간인 3월 29일까지 제시된 소중한 의견들을 꼼꼼히 검토해 도시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아산시의회 의견 청취,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2022년 상반기 중 충청남도에 ‘2040 아산 도시기본계획(안)’을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