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그린 스타트업 타운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천안시, 그린 스타트업 타운 입주기업 모집
  • 강수익 기자
  • leo1593@hanmail.net
  • 승인 2022.03.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감도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감도

(천안=세종충청뉴스) 강수익 기자 = 천안시는 6월 개소하는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그린 스타트업 타운’에 입주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16일 천안시와 대표협력기관인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친환경 모빌리티, 미래정밀의료, 비대면 플랫폼 등 지역 특화분야를 중점으로 우수 사업 아이템과 사업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유니콘 기업 육성에 나선다.

그린 스타트업 타운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컨설팅,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수요맞춤형 지원 등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사업성, 기술성, 사업추진능력 등을 평가해 15개사 내외 및 공유오피스 60석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선정 결과는 다음 달 4월 개별 통보된다.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은 최대 3년까지 입주 가능하며 천안시로 사업장 이전을 조건으로 입주 신청을 할 수 있다.

천안역 서부광장 인근에 조성되는 도시재생 어울림센터‘그린스타트업타운’은 창업자, 협력기관, 대학 및 연구기관, 지역 중견기업 등이 개방형 혁신을 통해 스타트업을 집중 창출․육성하는 창업집적공간이다. 공유오피스 66석과 입주실 43실, 회의실 13실 등이 조성되며 4월 말 준공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역의 우수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다양한 교류와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창업으로 실현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모집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www.cti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